2008년 11월 29일 토요일

유럽 이야기 - 니스

Nice Story 3

2006/06/05~07/02


어째 꽃다발이 우리나라와 차이가 나는것 같다.  잎이 둘러싸고 있어서 그런가... 아니면 동그래서 그런가....





 저 인형이 몹시 가지고 싶었다.




따뜻한 기후 덕택인지 니스는 꽃이 정말 많다. 거리 곳곳에, 집 곳곳에 꽃으로 장식해 놓았다.



예지 사진으로 니스 시내 더 보기. 어딜 찍어도 다 화보다. 근현대사 가는 길. 저 옆 담이 근현대사 건물이다.
(아 뭐 여태껏 올린 사진중에도 예지나 준경이 사진이 있긴 있다. 조금씩 끼여 있어서 그랬을 뿐)
사진이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뭐 다른 각도니까. 나는 늘 봐도 새롭다.


구시가지에서 신시가지의 접경지역에 근현대미술관이 있다. 니스에는 유명한 미술관들이 있다. 샤갈 미술관이라던가 마티즈 미술관이라던가. 그런면에서 근현대미술관은 생소한 곳일수도 있다. 아니 뭐 지금 생각해도 생소하긴 하다. 전혀 생각치도 못하고 간 덕에 아직도 미술관의 그림을 다 모르겠다. 그나마 확실히 알 수 있는건 리히텐슈타인의 그림 뿐. 유럽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접한 현대미술관이었다. 그것만으로도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근현대 미술관 전경이다. 우리가 갔을땐 특별전을 하고 있었지만.....................역시나 잘 모르겠다OTL



미술관 뒤로 보이는 풍경.




미술관 내부의 미술작들. 주석 생략. 도무지 알 수가 있어야지;;



현대미술관 답게 전위적이고 오브제적인 작품들이 많았다.



우리나라에서 1리터의 눈물 행복한 눈물로 잘 알려진 로이 리히터슈타인의 작품. 미술관에서 이것만 유일하게 내가 아는 작품이었다.
작품명은 비키였던가.....;;;
난 리히텐슈타인이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유명해질 줄 몰랐다. 그런식으로.

생각해보건대 리히텐슈타인의 작품이 걸려 있을 정도라면 다른 작품들도 분명 유명작품들이 많을텐데...






이 작품은 제목이 인어다.
인삼같지만............



이 작품 역시 인어다.



하루종일 걸어서 힘든데다 시간까지 늦어서 마티스, 샤갈은 그냥 포기. 숙소로 돌아가기로 했다. 아쉽지만 어쩌겠는가.



이건 무슨 꽃일까. 아직도 모르겠당.



식당 좀 찍을걸 아쉽다. 아침은 시리얼과 빵이고 저녁은 셀프 아닌 셀프인데 즉석해서 구워주는 피자가 5유로였다. 피자 토핑은 원하는대로 3가지를 요청할 수 있었고. 꽤 맛있었는데.
저녁을 먹고 창문으로 내다본 밖. 9시가 넘은 시간이었다. 그런데도 아직 밝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린 니스의 야경은 환상이었다.
다만 너무 늦어서 어찌 할 수가 없다는거. 그건 유럽 어딜가나 마찬가지였다. 야경을 보면 차가 끊기지 않을까 조마조마하곤 했다.



창 밖으로 보이는 경기장의 모습.



지중해의 수평선은 니스보다 훨씬 높았다. 그게 너무 신기했다.




아침 햇살속의 니스.
아침을 먹고 밖에서 내내 수다를 떨었었다. 이야기를 하는것만으로 여행이 즐거웠다.



사실 풀 뜯어먹는 강아지는 많이 봤다. 그런데 풀 뜯어먹는 고양이는 처음 봤다--;;
그 옆의 낙서도 인상적이었다.




아침, 니스공항으로 가던 길.  생소하지만 즐거운 길.


공항에서 본 잡지들. 정말 월드컵이 맞긴 하구나.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는 프랑스. 그 중에 우리나라와 매치업을 해 놓은 잡지도 눈에 띈다. 살까말까 조금 고민했었음.


니스로 올 때 처럼 최악의 연착은 아니지만 그래도 늦게 파리에 도착했다.
그리고 파리여행 시작.
니스 안녕~




 Paris Story NO.1

댓글 6개:

  1. 나도 그렇게 유명해질진 몰랐다.. 그런식으로..ㅠ

    답글삭제
  2. @Blueshine - 2008/11/30 09:31
    난 그 그림이 그렇게 비쌀 줄 몰랐어;;;

    답글삭제
  3. 껍데기 바꾸셨군요..



    그래서 오늘 그대는 돼지껍데기가 먹고싶다고 그렇게 외쳤나보다..



    엥?

    답글삭제
  4. @酒-peter - 2008/12/03 01:21
    뭐 또 그런-=-;;;;

    답글삭제
  5. 우리 고양이 맨날 밖에서 풀 뜯고 오는데요=_=

    답글삭제
  6. @파란거북 - 2008/12/07 00:16
    ㅡㅡ 울 집 고냥이는 안 그랬었어;;;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