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7일 월요일

Illustrator - OKAMA

 

 

 

 

일본에는 수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있고 각자의 개성이 있고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니라도 일러스트레이터들을 능가하는 만화가들도 많이 있고. 만화 만큼이나 개성넘치고 아름다운 작화를 자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많아서 검색하면서 늘 즐겁게 보고 있다. 특이하다라고 한다면 대부분이 각각의 개성을 자랑하고 있어서 특이하다고 말은 못 하겠지만 굉장히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있어서.

 

 

 

 

 

일러스트레이트 필명 오카마.

일본(속)어로 오카마라면 동성애자, 아니지 남색가를 뜻하는 말이지만 게임에서 게임플레이어를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다. 설마 게임 플레이어겠지 싶지만 사실은 나도 모르겠다. 내가 원체 동글동글한 스타일의 그림을 별로 안 좋아하다 보니 오카마의 일러스트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하나후다의 일러스트는 상당히 좋아한다. 모노노케의 작화 스타일처럼 종이를 이어붙인 느낌의 입체감이라고는 느껴지지 않는 순수 2차원의 일러스트 스타일. 일본이 어느 시대에나 화려하지 않겠냐만은 헤이안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원색적인 화려함과 독특함을 만날 수 있다. 오카마의 색감은 일본의 우키요에를 기조로 하고 있는 듯 하지만 최근 작품인 클로스로드를 보면 꼭 그 작풍만을 고집한다고도 볼 수 없다. 그냥 재량껏 하고 있는듯. 오카마의 인물표현보다 그 일러스트의 강렬함으로 더 마음에 드는 것 같다. 나는.

 

하나후다는 한국어로 화투를 말한다. 오카마는 하나후다로 성인 일러스트를 그렸다. 쉽게 말해서 포르노라는거. 내가 어쩌다가 하나후다의 일러스트를 접하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분명히 말해두지만 검색은 절대 아니었음!!!!) 그림체가 그래서 그런건지 몰라도 야하다는 느낌보다는 그저 그렇구나라는 생각이 더 들었다. 19금 일러스트가 야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그게 성공인지 실패인지 감이 잡히지 않지만 하나후다의 여우들은 사랑스럽다. 애처롭기도 하고. 하나후다를 찾는 사람들도 많은데 성인 일러스트레이트라서 찾는 사람들보다 그 그림에 반해서 찾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한다. 사실 나도 사고 싶다고. 찾으면 나오겠지만 아직은 발견 못했다.

 

 

 

 

 

 

 

댓글 8개:

  1. 작풍은 좋은데



    얼굴이 무섭군요 ㅎㄷㄷ;;

    답글삭제
  2. 아래꺼는 색깔이 디게 강렬하네.ㅇㅇ

    답글삭제
  3. 네 애니덕후라는걸 예상했었습니다.

    답글삭제
  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답글삭제
  5. @Joshua.J - 2009/07/27 22:22
    강렬하죠.

    내용은 더 강렬합니다. 하하

    답글삭제
  6. @띠용 - 2009/07/27 22:29
    검은색을 기조로 보색대비가 강해서 그런걸거예요.

    워낙에 원색계통이다 보니까

    답글삭제
  7. @Akkie - 2009/07/27 22:53
    님 왜이러셈 난 단순히 매니아일 뿐이야

    답글삭제
  8. @ShellingFord - 2009/07/28 02:00
    네네네

    답글삭제